티스토리 뷰

 



겨울철의 낮은 기온은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혈액 순환을 저하시켜 근육의 유연성을 감소시키며, 이로 인해 어깨 관절에 추가적인 부담이 생겨 통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특히,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더욱 경직된 상태가 지속되므로 미리 스트레칭 하고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어깨통증과 함께 밤에 심해지는 특징이 있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고 원주주말진료한의원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오십견은 퇴행성 변화로 어깨 관절낭이 두꺼워져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50대 이후 많이 발생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라 하지만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합니다.

 




오십견은 운동부족이나 잘못된 자세 습관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뿐 아니라 어깨가 굳어 올라가지 않고 밤에 통증이 더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깨통증의 또 다른 원인 중 회전근개 파열이 있습니다. 어깨주변 회전근개가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어깨통증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원주주말진료한의원 검진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어깨는 사용이 많은 부분으로 한 번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나아지지 않고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시기가 늦어지면 만성적인 어깨통증뿐 아니라 팔과 손 등의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가 중요합니다.

 
원주주말진료한의원에서는 정밀한 검진을 바탕으로 환자분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적용하며 과잉진료 없이 검증된 재료와 방법으로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그리 본원에서는 환자분 상태에 따라 통원치료가 어려운 경우 입원치료를 진행합니다. 매일 밤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4시까지 진료하고 있으로 참고하셔 이용에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원주주말진료한의원에서는 어깨통증을 완화하고 기능회복을 위해 추나요법, 한약, 약침, 뜸, 봉침 등을 활용합니다. 추나요법은 의료진이 손이나 신체, 소도구, 추나테이블 등을 활용해 뭉친 어깨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고 밀고 당기는 자극으로 정렬을 바로잡아 기능회복을 돕는 한방치료입니다. 어깨주변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촉진해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환자분 체형을 고려해 문제가 되는 정확한 부분에 적당한 자극이 가해져야 하므로 의료진의 정밀한 기술과 해부학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회복되는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체외 충격파는 강한 에너지를 집중하여 어깨 주변 손상된 힘줄이나 인대 등의 재생을 돕는 방법입니다.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고 혈류공급을 증가시켜 보다 원활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 체질에 맞는 약재를 활용해 조제하는 한약은 어깨주변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촉진해 통증을 줄이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습니다.

 
기능회복과 함께 건강한 혈액을 생성해 면역력 향상과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 처방드리는 한약은 어깨 통증 원인과 개인 체질,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횟수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약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어깨 주변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고 어혈을 제거해 염증과 통증을 빠르게 완화합니다. 생약성분으로 만들고,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봉침 등 여러 방법이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과 체질을 고려해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량의 쑥을 활용한 뜸 치료는 따듯한 기운을 전달해 불필요하게 굳은 어깨주변을 풀어주며 통증과 염증을 완화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어깨통증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정밀한 검진 후 원주주말진료한의원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